Daily Stories/실생활(Info.)

잃어버린 갤럭시버즈 찾는 방법(feat. 위치추적, 소리발생)

Ron👑 2021. 10. 15. 02:13

안녕하세요👋,
헬조선 노마드 킹을 꿈꾸는 Ron🤴입니다.
삼성휴대폰 사용하시는분들은 다수가 갤럭시버즈를 사용하고 있죠?
이런 소중한 버즈를 사용하다보면 갑자기 안보일 경우가 있지 않나요? 한쪽이 없다거나..
사람은 경험을 해야 안다고 제가 오늘 버즈live를 잃어버렸는데 30분 동안 헤매고다녔어요..😅😅
(이래서 노마드하겠누?..)

다른분들은 30분을 저 같이 허비/소비하지마시고,
재빨리 찾아서 귀를 즐겁게 만들어주기 바라며 포스팅 시작할게요..💭

1. SmartThings 들어가기


2. SmartThings 동의 후 디바이스를 선택


3. 연결 되어 있는 디바이스 확인 후 찾을 디바이스를 선택 (ex.버즈, 워치)

*저는 버즈를 찾아야 했기에 버즈 디바이스 찾기를 눌렀어요


4. 찾기를 누르고 네이버지도상 버즈위치 확인
(지도 아래 "모자이크" 부분은 실제 주소)

*저의 경우 이방법을 썼을때 둘다 집에 있었어요
(집에서 잃어버렸기 때문)
그러나 외부에서 잃어버리셨을 경우도 위치가 표기되고 주소까지 정확하게 나와요.
참고하세요👌.

여기서 저는 집에 두고 못 찾고 헤매는 중이였고,
집인 걸 확인하고 다음 프로세스는 뭐였냐??

정답은 청각을 이용하는 것이었어요❗,
분명 버즈 두 쪽 다 집이라고 확인되는데 오른쪽(R)한쪽만 있다..점점 멘붕이 오던 중이었음.
침착하게 블루투스를 연결하고 소리를 최대로 올리고 18번 곡 "장범준의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"를 틀었어요, 오른쪽버즈는 이불속에 짱박아두고 왼쪽버즈를 찾기위해 집안 곳곳을 탐색했어요. 어디서 노래가 흘러나오나...

ㅋㅋㅋ,
이걸 글로 적으려니 참 부끄럽네요 😅😅..
헤매다보니 출근가방에 한쪽이 들어가 있었던 걸 발견했습니다.
찾자마자 던져버리고 싶었지만 뭐 어쩌겠어요, 기억 못 한 제 잘못인 것을..

*☝☝이렇게 왼쪽/오른쪽 버즈 소리를 울려도 되지만 (병아리가 삐약삐약 거리는 소리남),
실질적으로 찾긴 어렵다고 생각이듬.

.
.

당근마켓 및 타 중고사이트를 보면 버즈 한쪽만 판매하는 경우를 보신적 있으시죠?
그런 비운의 주인공이 안되시길 바랍니다..
쉽게(?)찾을 수 있는 기능을 미리 마련해둔 삼성전자 멋지고 글보신 분들은 버즈 잃어버리시는 불쌍사가 발생 안 하길 바라면서,
이만 마칠게요🤴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