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aily Stories/실생활(Info.)

'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간략정리'

Ron👑 2021. 9. 9. 22:47

5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및 간략정리

5차 재난지원금 신청하셨나요?
저는 생일 끝자리가 4라 9/9 목요일 (금일) 신청해야되는 날 이라 출근길에 신청했어요.

코로나 상생 지원금
지급액 1인당 25만원, 건강보험 자격 보유한 외국인도 지급 대상 이라고 하네요.
시행 첫 주에만 출생연더 끝자리 요일제 운영 하고 추 후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😅.

지원금 신청 방번과 사용처 또한 기존에 했던 곳 들과 동일합니다.

'파란색 표기가 사용가능 한 곳들'

프랜차이즈 가맹점부터 학원, 옷가게, 안경점, 약국, 병원, 미용실, 식당, 전통시장 및 동네마트 가능하네요.
반대로 빨간색은 지불이 안되는 사용처니 참고해주세요(곤란한 상황 안오도록😅)

백화점이나 대형 복합쇼핑몰 사용이 안되는 것이 너무나 아쉽지만..다들예상 하셨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, 무엇보다 중요한 것 은 본인의 거주지역 안에서만 사용가능 하다는 점 입니다.

참고적으로 올해2021.12.31일까지 금액을 다안쓰게되면 나머지잔액을 환수(???????)한다고 합니다. 무조건 다쓰시는 것 으로 알고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.
(뭐 필자는 어짜피 남길생각이 없음)

선택사항: 신용/체크 카드로 충전 또는 지역 상품권
신창기간: 9/6일부터 10월29일까지.
신청방법: 온라인/오프라인 직접방몬 모두가능
(오프라인 신청은 9월13일보터 주소지,읍,면,동 주민센터방문)

온라인 신청 시 지원금 지급 방법은?
간단합니다! 본인이 쓰고 계신 카드사 앱으로 신청하면 다음날 충전 지급 된다고 합니다.
(저는 롯카를 쓰기에 쉽사리 끝냈습니다)

실업급여수급 중이시라면 중복수령 가능하다고하니,
안심(?)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.

그럼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,
5차 재난지원금 꼭 받아서 유용하게 쓰시길 바랍니다👍😊